저희집은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데

 

친구가 1구 인덕션을 선물 해주었어요

 

그냥 커피 아닌 top 같은 나의 친구...

 

멋찐친구의 선물을 받자 너무나 먹고싶었던 샤브샤브

 

그래서 급하게 주문해보았어요

 

마이셰프 밀푀유나베 밀키트

 

 

 


저는 쓱닷컴해서 13,900원에 구매했어요

용량은 815g

 

구성은 고기,팽이버섯,육수,배추,청경채,표고버섯,소스

이렇게 되어있어요

이것저것 재료를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밀키트로 된 제품을 구매하는게

간편하고 합리적인 것 같기는 해요

 

하지만 이 정도 양은 제 기준 1인분..

그리고 남편도 함께 먹기 때문에 이걸론 턱없이 부족!

 

후후훗

밀키트 고기 양이 작을것을 예상하고

미리 추가 고기를 사두었습니다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준비방법

조금의 융통성도 발휘하지 않고

그대로 따라해 보려구요

 

900ml가 종이컵으로 5컵이라 하니

열심히 부어주기

 

끓여줄거예요

 

육수가 끓여지는 사이 야채씻기

1차 세척이 되어있긴 하지만

조리 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해줘야 한대요

귀찮...

 

하지만 깻잎 상태 무엇?

이녀석 슬픈일이 있었는지 이미 울어둔 상태

흐르는 물에 세척하기 전에 혼자 젖어있어요

 

역시 턱없이 부족하군

이걸 누구 코에 붙이라는 걸까요..?

하지만 식당에서도 1인분은 이정도 양을 주니까..

이해해 보기로 해요

 

키친타올에 감싸주어 핏물 제거

 

배추 > 깻잎 > 고기

이 순서대로 3겹정도 쌓아주시면 됩니다

 

겹겹이 잘 쌓아주시면 뒤집어서 썰어주세요

그래야 더 잘 썰린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알맞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세운 상태로 동그랗게 말아서

올려주세요

참 쉽고, 모양은 이쁘고

 

그리고 가운데에 표고버섯과 팽이버섯

청경채를 이쁘게 올려주면 끝!!

 

잠시 잊혀진 존재였던 육수를

저 위에 고대로 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15분정도 끓여준 뒤

맛있게 먹어주면 끝!!!

 

역시나 부족했던 고기고 추가하고

넉넉히 남아있던 야채도 추가 투하!

 

샤브샤브의 꽃인 칼국수와 죽도 해먹고!

근데 비쥬얼 왜 저러지..

정말 맛있었는데...?

 

여튼 잘 먹었습니다!

 

 


총평

 

★☆

맛은 식당에서 먹는 샤브샤브처럼

똑같이 맛있었어요

고기 양이 적었다는게 하나 아쉬웠지만

배추,버섯,육수 등의 재료들을

각기 샀다면 비용이 더 들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조만간 또 해먹을 생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