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의 나이키 불매운동에 따른 단기 조정 상황

중국의 불매 운동에 관한 기사 (21.3.25~26)

imnews.imbc.com/news/2021/world/article/6130257_34880.html

 

'NO H&M'에 나이키는 불타…중국서 불 붙은 불매 운동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인권 문제를 두고 미국과 중국 사이에 벌어진 충돌이 글로벌 패션 시장에 거센 후폭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신장에서 원자재를 조달하지 않겠다고 밝힌 패션 ...

imnews.imbc.com

2. 장기적 관점에서 불매운동 완화에 따른 수요회복 기대 (역발상)

 

- 나이키의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 

 => 연간 1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해외 온라인 패션 쇼핑 사이트 '리스트(Lyst)'가 최근 발표한 ‘2020년 2분기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LYST Q2 2020 HOTTEST BRANDS) 순위에서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1위를 차지

 

- 체면, 과시를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성향

 

- 감정적이고 일시적인 집단 행동들이 지속되는 경우는 없었음

  (특히 중국의 경우 불매운동이 금방 뜨거워졌다가, 금방 식어버리는 것을 반복함)

 

- 역발상 투자: 단기적인 악재를 만나 주가가 조정된 좋은 주식을 싸게 살 기회!

  => 따라서, 지금이 좋은 매수 기회라고 생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