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사업: 소매유통업 - 편의점 GS25, 수퍼마켓 GS수퍼(GS THE FRESH), 헬스 앤 뷰티 스토어(lalavla) 등을 운영

 

주요 종속회사인 파르나스호텔㈜는 우수한 입지 및 높은 대외 인지도를 바탕으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및 프라임 오피스 파르나스 타워 등을 운영

 

주요 종속회사인 ㈜지에스네트웍스는 물류 전문 회사로, 물류의 전략적 중요도가 증가함에 따라 운영 효율화와 더불어 수익 다각화를 목표로 '18년 1월 설립

 

[편의점]

편의점은 기존 시장기능의 불충분성을 보완하고자 태동한 소매업태

다양한 상품구색을 갖추나 잘 팔리는 상품위주로 압축 판매

프레쉬푸드와 생활서비스상품(공공요금수납 등) 또한 취급

기존 대규모 소매점이나 전문점, 수퍼마켓 등과는 다른 특징을 지님

 

다양한 포맷의 특화 점포 개발, 간편식/HMR 강화 를 통한 편의점의 food점化 등 소비트렌드 변화에 대한 적절한 대응

다른 자영업종에 비해 적은 투자비로 사업 안정성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창업시장에서 인기

편의점을 생계형이 아니라 사업 확장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례

 

향후 국내 편의점 시장은 외형 성장이 아니라 기존 가맹점 수익확대에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한국형 모델을 토대로 다양한 포맷의 특화 편의점을 개발함과 동시에 편의점의 food점化에도 한층 다가설 것으로 전망

 

 

투자 아이디어

1. COVID 19 이후 여행시장 전망: 해외여행 대비 국내여행 비율이 높을것으로 예상됨

  - 여행지 편의점 매출 증대

 

2. COVID 19 기간 중 타 편의점 대비 공격적인 마케팅 효과 및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 네고왕, GS홈쇼핑 합병, 쏜살치킨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