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파일은 별도 파일에 구현되어있는 함수와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선언 및 제공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됨

 

즉, 헤더파일은 보통 실제 구현 코드는 포함하지 않고, 프로그램의 API와 같은 형태로 제공되는 용도로 사용됨

 

Build process 에서 C++ 컴파일러는 헤더파일을 읽어 프로그램 상에서 사용 되는 함수와 클래스를 파악함

별도 소스파일에 존재하는 실제 구현 코드는 object 파일로 컴파일 됨

결국 object 파일은 링킹(linking) 과정을 통해 최종 실행 파일 혹은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내게 되는 것

 

헤더파일들은 여러가 지 소스파일들에서 코드 중복을 방법을 제공하기도 함

예를들면, 한 프로그램이 다른 소스 파일에 정의된 유틸리티 함수를 사용한다면, 해당 함수는 헤더파일에 선언될 수 있으며, 다른 소스파일에서는 그것을 include 함으로써 사용할 수 있게 됨

이렇게 함으로서 코드가 중복이 없는 정제된 코드를 만들어 낼 수 있음

 

헤더 파일은 build process 에서 프로그램의 요소(component)들의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분리하는 방법이며, 코드 중복을 줄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함

 

 

 

 

Header files provide a number of benefits for building C++ programs:

  1. Code organization: Header files provide a way to separate the interface and implementation of a program's components, making it easier to organize and maintain the code.
  2. Code reuse: Header files make it easy to reuse code across multiple source files, as functions and classes can be declared in a header file and included in any source file that needs to use them.
  3. Dependency management: Header files make it clear which entities are used by each source file, making it easier to manage dependencies between different components of the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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